새만금개발청, 새만금만의 차별화된 도시 조성 방안 논의
상태바
새만금개발청, 새만금만의 차별화된 도시 조성 방안 논의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0.07.3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30일 투자유치에 관한 직원들의 견문을 넓히고 전문능력을 키우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새만금개발청 직원뿐만 아니라 전북도, 새만금개발공사 등 관계기관 직원들도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교육에서는 복합리조트 및 전시ㆍ문화시설 전문가인 간삼건축 김미정 상무가 ‘생각의 차이가 만드는 경험의 가치- 파라다이스 시티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파라다이스 시티는 인천공항 인근 33만m2 용지에 약 2조 원을 투자해 조성하는 국내 최초의 문화ㆍ예술 복합리조트다. 
김 상무는 파라다이스 시티 내 완성된 공간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속가능한 생명력을 갖는 도시의 가치에 관해 설명하고, 건축물의 이면에 담긴 설계과정과 이를 통해 방문객이 누리는 차별화된 경험을 소개했다. 
또한, 교육 참석자들과 새만금 지역 내 개발되는 공간들의 의미와 역할을 발굴하고 이를 융합해 새만금만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아이디어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건축물과 공간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의미부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라면서 “새만금 지역 내 천혜의 자원을 활용해 새만금 전체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을 엿봤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