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높은 소방서비스 보답”
상태바
“질 높은 소방서비스 보답”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08.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소방서, 직장협의회 공식 출범… 도내 12개 소방서 중 첫 100% 가입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6일 소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과 권리 보장을 위한 소방공무원 직장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지난 6윌 11일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그동안 직장협의회에 가입할 수 없었던 소방공무원(소방경 이하, 6급 상당)들도 직장협의회를 구성해 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지휘·감독직책, 인사업무 종사, 예산·경리업무 등 가입금지 직책 외 소방경 이하 누구나 가입이나 탈퇴가 자유롭다.
소방공무원 직장협의회는 소방관들에 대한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력 향상, 고충처리 등 협의를 통해 직원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로서 균형있는 조직문화를 제공하고, 소방관들의 권익향상을 통해 국민에게 보다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덕진소방서 직장협의회는 설립준비 단계에서부터 소통창구 역할을 위한 합리적인 운영규정 마련 및 의견 수렴에 노력했으며, 그 결과 전라북도 12개 소방서에서 최초로 가입대상자 160명 전원 100%가입을 완료해 처음 출범하는 직장협의회에 힘을 실어줌과 동시에 높은 기대감을 갖게 했다.
이날 출범식은 윤병헌 서장을 비롯 직장협의회 운영위원 및 가입회원 등이 참석해 ▲서장 축사 ▲협의회장 인사와 소방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증 교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윤병헌 서장은 “직장협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협의회를 통해 기관장이 챙기지 못했던 부분까지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진정한 소통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