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동육아나눔터, 긴급돌봄 서비스 제공
상태바
전주시 공동육아나눔터, 긴급돌봄 서비스 제공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0.09.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거리두기 2단계에 맞춰 안전한 돌봄서비스 가정 돌봄 공백 해소

전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으로 긴급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돌보기로 했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가 오는 20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어린이집의 휴원 및 유치원·초등학교의 등교인원 제한 등으로 발생하는 맞벌이 가정과 한부모 가정 등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육아나눔터를 활용한 긴급돌봄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긴급돌봄 서비스는 만 2세부터 초등학생까지 가정 돌봄이 어려운 아동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해제 등 긴급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희망 가정은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eonju@family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돌봄 공간 사전 소독작업을 완료하고, 매일 소독 및 2회 이상 발열검사를 실시하는 등 긴급돌봄 운영기간 내에 이용 아동과 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 서비스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에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또다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걱정이 커져가고 있다”며 “돌봄 공백과 양육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