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기계공업고, 졸업생 취업 거점학교 선정
상태바
군산기계공업고, 졸업생 취업 거점학교 선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9.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터고인 군산기계공업고가 교육부 공모를 통해 3년 동안 3억 원(1년에 1억원, 추가 2년 운영 예정으로 총 5억원)의 지원을 받아, 취업을 원하는 전북지역 특성화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군산기계공업고는 교육부 공모 ‘졸업생 계속 지원 모델 개발사업’에 선정되어, 도내의 마이스터고나 특성화고의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취업의 양과 질을 높여 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 지원 모델 개발사업은  미취업, 혹은 군전역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이력(스펙)을 관리/모니터링해,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 지원 모델 개발사업’의 지역 거점학교역할을 맡아, 군산 지역의 직업계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이력 관리를 통한 인적자원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모니터링하여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게 됐다.
이 사업으로 취업을 원하는 졸업생들은 자신의 이력 및 경력을 시간적으로 순서화하고 온라인상에 자격증과 스펙을 등재하여 체계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및 후학습 정보를 본인이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기업의 채용정보현황을 제공받을 수 있어, 자신의 이력(스펙)에 맞는 기업을 선택하여 채용에 응시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