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예총 군산경찰서 갤러리 미술작품전시
상태바
군산예총 군산경찰서 갤러리 미술작품전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9.1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군산경찰서 본관 2층 갤러리에서 군산경찰서 최홍범 서장과 군산예총 황대욱 회장을 비롯한 예총부회장 2명,출품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군산갤러리 미술작품 전시 오픈식’을 가졌다.
군산예총은 2018년도 군산경찰서와 지역문화예술활성화 협력추진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이래, 그동안 군산경찰서 갤러리에 미술작품을 전시해 왔다.

이번 작품전시는 미술을 통해서 딱딱한 경찰서 이미지를 개선하고 치안업무에 종사하는 경찰들의 정서적 안정과 힐링 공간을 조성하고자 마련한 기획전시이며 지난번 새로 부임한 최홍범 군산경찰서장의 요청에 따라 가을초대전으로 미국에서 다년간 서양화를 전공한 군산출신 훠드미혜김 화가작품 24점을 새롭게 구성해 오는 12월 말까지 약 4개월간 전시를 이어갈 방침이다.
군산예총 황대욱 회장은 작품전시는 특정 갤러리에서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다중집합장소인 병원, 유관기관으로 옮겨 실시함으로서 지역예술인들의 작품을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앞으로 군산의료원을 비롯한 기관, 기업체에서 미술은 물론, 군산관광사진과  시화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해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겨운 많은 사람들에게 문화예술이 있는 공간을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