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교육 실시
상태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교육 실시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0.09.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선)는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으로 교육과 행사 등이 취소 또는 연기됨에 따라 부안군에서는 농업인을 대상으로는 첫 화상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교육을 시도했다.
그 동안 친환경 벤처 농업대학 교육과정을 집합식 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던 방식에서 탈피해 푸드플랜 온라인전문과정반, 한우심화반, 작물재배기술반 등 3개 과정을 온라인 학습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번 교육은 수업 하루 전 가상 강의실을 개설해 사전 테스트를 실시해 온라인 교육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생들을 숙지시켰다.
교육에 참여한 이정래(푸드플랜온라인전문과정 회장)씨는 “이제는 온라인 교육이 필수가 됐다”며 “코로나에 대한 불안감 없이 비대면으로 교육을 받아 좋고, 화상수업 실시간 질의응답할 수 있고 저장된 강의 자료를 통해 강의시간에 놓쳤던 부분까지 자세히 복습할 수 있었다”고 온라인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교육생들도 화상교육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소통 방식이라는데 적극 공감하고 보다 활성화 할 것을 주문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대면 교육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농업기술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벤처농업대학은 지난 7일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