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사대부고, 온라인 체육 한마당 이목 집중
상태바
전북사대부고, 온라인 체육 한마당 이목 집중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0.10.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모든 학교에서 기존에 실시하였던 체육행사가 무기한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가운데 도내 전북사대부고(교장 채선영)는 ‘2020학년도 사부자(師父子)! 온라인 체육 한마당’을 지난 9월 21일(월)에 개최하였다. 새로운 변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체육 한마당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학부모-교사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체육 한마당을 교육적으로 의미 있게 실천했다.
지난 9월 21일~28까지 진행된 온라인 체육 한마당은 거리 두기를 통한 어느 곳에서 건강(앉아서 하는 건강 체조), 도전(체력왕, 철봉왕, 줄넘기왕), 경쟁(카트라이더), 표현(우리 반 응원, 복면(마스크) 가왕, 댄스 챌린지), 인문학적 체육(스포츠 도서 영상 감상문, 스포츠 만화 표현, 스포츠 도전 골든벨) 등 사부자(師父子) 모두가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교육적인 의미를 담아내었다.
이러한 전북사대부고의 도전은 지난 민속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9월 30일 JTBC 뉴스룸에 방영되어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는 체육행사의 선도적인 모습을 전국적으로 알려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리 반 응원 분야에서는 학생들이 자기 학급을 응원하는 개별 촬영 영상을 모아 여럿이 응원하여 연대하는 전체 영상으로 편집하였고, 1인 1종목 참여에서는 학생 개별적으로 연습 후 친구, 가족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제출하여 온라인 체육 한마당에 참가하였다. 기존 체육 한마당처럼 반별 협동심과 참여도 등을 평가기준으로 개별 및 학급별 단체 시상이 이루어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