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도서관, 최태성 작가 초청 강연 개최
상태바
군산시립도서관, 최태성 작가 초청 강연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10.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립도서관은 2020년 하반기 시민독서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EBS 역사분야 스타강사인 최태성 작가를 초청, 온라인 실시간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포스트 코로나 시대, 역사를 통한 국난극복의 지혜’라는 주제로, 국난극복 역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매우 힘든 현시대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와 힘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신청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학생 및 학부모 50명만 선착순으로 모집해 군산시립도서관 새만금드림홀에서 현장 참여 속에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태성 작가는 성균관대학교 사학과 졸업, EBS 역사자문위원 및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이투스교육 한국사 강사로 활동중이며, <MBC 무한도전 문화재특강>, <KBS 역사저널 그날>, <tvN 어쩌다 어른>, <EBS 미래교육플러스> 등 다양한 교양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초청강연회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10월 17일 오후 2시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생중계 강연신청을 원하는 경우 12일 오전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nsan.go.kr)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이 중 도서관 행사에 현장 참여할 50명은 선착순 접수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