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시민 협조 당부
상태바
군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시민 협조 당부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10.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라 수준 높은 시민의식과 공동체 의식으로 코로나19를 극복 할 것을 강조했다.
강 시장은 12일 비대면 브리핑에서 “아직도 선별적으로 전국에서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군산에서는 다행히 발생하지 않고 안정된 상황이 유지되고 있다”면서 “그동안 우리는 개인의 자유와 일상을 포기하고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은 생업까지 중단해야 하는 고통을 감수해 왔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런 고통을 감내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실천하며 차분하고 침착하게 대응해 준 시민 여러분과 종교시설, 유흥시설 등의 협조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로 전환되지만 이는 코로나19의 종식이 아니며 일상으로의 전환이 아니라 강조했다. 또 이는 시민의 몸과 마음이 지쳐있고 민생경제 위기가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의 어쩔 수 없는 선택임을 지적했다.
1단계 완화로 공공시설이 문을 열게 되고 실내외 집합?모임?행사에 대한 인원 제한이 없어지며 학교 등교인원이 확대되는 등 다중 모임이 확대되어 방역 수칙 준수가 더욱 중요하게된다.
강 시장은 “아직 엄중한 상황이 끝난 것이 아니다”며 “아직도 소규모 집단시설이나 가족 간을 중심으로 집단발병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개인 위생과 타지역 방문이나 외지인의 접촉 자제”에 대한 준수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