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UCC 영상 공모전 대상 '파라다이스 군산' 수상
상태바
관광 UCC 영상 공모전 대상 '파라다이스 군산' 수상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10.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 피해 및 위축된 관광산업 분야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근대역사와 신비의 섬 고군산군도가 살아 숨 쉬는 기억의 도시 군산』을 주제로 군산 관광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17개 작품을 최종 선정해 16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 접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자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고 총 133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영예의 대상작은 ▲“파라다이스 군산”이라는 작품으로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했던 군산 여행지의 영상과 자작곡을 배경으로 재미있게 편집한 영상이 돋보인다. 최우수상은 ▲“군산의 기억 속으로”라는 영상으로 시간여행마을과 고군산군도 지역을 일러스트방식을 활용하여 신선하게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백만원(1명), 최우수상 2백만원(1명), 우수상 1백만원(5명), 장려상 80만원(10명)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군산관광 홍보자료 제작에 사용되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에 활용 될 예정이며, 주요관광지(고군산탐방지원센터, 은파수변무대, 물빛광장) 전광판과 수도권 옥외전광판 등에 송출하여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올해 처음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전국에 군산을 알리는데 유용한 좋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선정된 영상을 활용해 뉴미디어 시대의 흐름에 맞게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관광홍보 마케팅을 확대하고 관광도시로서 군산시 브랜드이미지를 제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