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 운영
상태바
무진장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 운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0.11.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장소방서(서장 박덕규)는 지난 20일 장수군 계남면 소재 계남중학교에서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의 직업탐색을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중학교 ‘자유학기제’운영 과정과 연계해 소방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체험을 통해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되며, 학생들이 향후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이 있다.
또한,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방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 제고를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체험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됐으며,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해 상세하고 진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학생들이 진로를 계획하는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으로는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한 이해와 하는 일 ▲개인 보호장비 착용 체험 ▲펌프차를 활용한 방수체험과 함께 소방공무원 근무여건과 직업의 장단점을 소개하고, 학업과 공채시험을 병행한 공부법, 체력시험 준비요령 등 체험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덕규 무진장소방서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소방관을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이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해 알고 향후 진로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직업탐색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