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9개 공학교육인증 획득…인증서 전달식 가져
상태바
전북대 9개 공학교육인증 획득…인증서 전달식 가져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3.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9개 분야에서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한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 공대가 7일 전북대 8층 회의실에서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거석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들과 공대 김동원 학장을 비롯한 공대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받은 인증서를 서거석 총장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대 공대는 올해 기계공학전문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업공학전문·전기공학전문·전자공학전문·정밀기계공학전문·컴퓨터공학전문·항공우주공학전문·화학공학전문 프로그램 등 8개 프로그램이 본 인증을 받았고, 신규로 신청한 기계설계공학전문 프로그램은 예비인증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이날 서거석 총장은 “많은 전공 프로그램이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한 것은 우리 공대의 경쟁력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세계화에 맞는 공학 관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원 공대 학장은 “이번 공학교육 본인증은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공학 교육을 제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문 공학인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전북대 공대가 세계적으로 우수한 공학관련 인재를 배출하는 중추적인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