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힘내소, 함께하소 교류의 장 열어
상태바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힘내소, 함께하소 교류의 장 열어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2.2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 이하 ‘센터’)는 2021년 새해를 맞아 완주가족문화교육원 2층 평생배움터Ⅱ에서 지난24일 50여개 기관들과 ‘2021 힘내소, 함께하소’의 주제로 온라인 유관기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유관기관 간담회는 박성일 완주군수, 김재천 완주군의회의장, 박숙자 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완주관내 학교 관계자, 학교-마을강사, 교육동아리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교육현장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21년 교육방향에 대해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을 열었다.

유관기관 간담회에 참석한 박성일 완주군수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지역, 교육등 다양한 단체가 필요한데 오늘 자리에 함께한 기관과 단체가 2021년에도 아이들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면 좋겠다”고 주문하였다.
이에 완주교육지원청 박숙자 교육장은 “2020년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서 교육기관종사자의 노력들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 교육장은  “최근 어린이재단에서 초등학교4학년~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 ‘2020년에 가장 하고 싶은게 뭐였냐’ 라는 질문에 대해 ‘첫째 자기의 마음과 생각을 들어줄수 있는 친구 또는 선생님을 만나는 것, 둘째 영양이 가득 담긴 따뜻한 밥상이다.
세째, 외부기관 프로그램 참여’라는 결과가 나왔는데,  완주는 이 3가지를 다 만족하고 있음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완주군이 아이들의 자람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은 “완주군의회도 교육기관 및 군을 도와 완주군의 교육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화답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