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드림스타트 ‘너와 나의 행복한 동행’ 자원봉사자 교육
상태바
고창군 드림스타트 ‘너와 나의 행복한 동행’ 자원봉사자 교육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1.04.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드림스타트가 지역아동 학습지도를 담당할 자원봉사자 교육과 위촉식을 열었다.
기본 자원봉사자 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는 아동 학습지도, 진로지도 등을 지원한다. 가족과 양육자에게는 부모교육 전문가와 상담가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관리 가구 154세대 중 아동에게는 또래 멘토 연계를 통해 아동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동양육에 어려움이 있는 양육자에게는 전문상담 멘토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 드림스타트는 자원봉사 인증관리(vms)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지속적 관리를 통해 자원봉사자와 대상가족·아동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이 지역사회 내 인적자원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의 강점을 살려 건강하게 생활이 유지될 수 있게 하고 지역사회 내 이웃들을 통해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도록 지역 내 다양한 자원 연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의 0세(임산부)부터 만12세 아동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프로그램을 통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