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농촌재능나눔 대학별특화마을조성 활동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원광보건대,농촌재능나눔 대학별특화마을조성 활동지원사업 선정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1.06.2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지난 14일 ‘2021년 농촌재능나눔 대학별특화마을조성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시행하는 동 사업은 고령화 및 인구감소, 소득 격차 등으로 활력이 떨어져 있는 농촌지역에 대학이 가진 지식.경험.기술 등의 다양한 재능을 대학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나눔으로써 농촌공동체 활성화 및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원광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임상병리과, 물리치료과, 치기공과, 안경광학과, 식품영양과, 미용피부화장품과)은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특화된 보건 · 웰빙 사회 수요 맞춤형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학생성공지원처 부처장 김주현 교수는 “코로나19로 우리는 불안과 두려움으로 가득 찬 시기를 지내고 있지만, 우리의 활동으로 작은 변화를 일으키고 그 변화가 나비효과처럼 농촌주민에게 활력이 되고, 대학생에게 행복이 전파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매년 해외 봉사활동, 전공 연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단을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누적 관리하고,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