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굿월드자선은행, 도교육청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사)굿월드자선은행, 도교육청에 장학금 전달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3.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구호단체인 (사)굿월드자선은행이 전북교육청에 장학금 지원을 약속하고 나섰다.

(사)굿월드자선은행 이상직 대표와 임원진들은 28일 오전 김승환 교육감을 예방하고 저소득층 학생과 특수학교 어린이들을 적극 후원하겠다며 후원 장학금 기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기증서 전달에 따라 굿월드 자선은행은 앞으로 완주군 관내 유․초등학생과 전주선화학교․군산명화학교 어린이 등 모두 42명에게 매월 5만원씩 1년간 총 2520만원을 후원하게 된다.

김승환 교육감은 “저소득층 어린이와 특수학교 어린이에 남다른 사랑과 관심을 보여줘 감사하다”며 “굿월드자선은행이 세계적인 어린이 구호단체 NGO로 성장해 많은 후원활동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상직 대표는 “가난하다는 이유로 꿈까지 가난해서는 안 된다”며 “이 땅의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고 평화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1년부터 활동해 온 굿월드(www.goodworld.kr) 자선은행은 그동안 소년소녀 어린이 가장들에게 교육비와 현장학습을 지원해 왔으며 북한 용천폭발사고 당시 현금과 물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 말에는 백혈병을 앓고 있는 이서초등학교 김지영 어린이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올해 초 초등학생 40명에게 유명상표 운동화를 전달한 바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