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대학생 해외 연수 '파란사다리 사업' 통해 적극 지원
상태바
전북대, 대학생 해외 연수 '파란사다리 사업' 통해 적극 지원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8.24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는 24일 자기 개발과 진로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의 해외 연수를 ‘파란사다리 사업’을 통해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자기 개발과 진로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지원함으로써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70%)와 주관대학(30%)이 공동으로 경비를 지원해 해외 대학에서 연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만 이번 동계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전북대는 대학 내에서 48명, 타 대학생 12명 등 60명을 선발하기 위해 3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파견 대학은 말레이시아 아시아퍼시픽대학을 비롯해 영국 울버햄튼 대학, 중국 상해대학 등이다.
서류 접수 후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면접을 거쳐 9월 15일 개별 문자나 국제협력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 대학 학부 1~7학기 재학생으로, 소득 5분위 이하, 장애학생, 한 부모 가족 지원대상자, 탈북학생, 다문화 학생 중 한 가지에 포함되면 지원이 가능하다.
균등한 기회 보장을 위해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입학자, 교육부 ‘글로벌 현장학습’ 또는 ‘WEST 프로그램’에 이미 참여했던 학생, 2021년 2학기 조기졸업 신청자 및 예정자, 이 프로그램 이미 참여했던 학생은 참여가 제한된다.
선정이 되면 오리엔테이션 등을 거쳐 대학별로 4주 동안 온라인 연수에 참여하게 되며, 파견대학 프로그램비 장학혜택과 최대 6학점도 받게 된다.
접수 방법은 참가 신청서와 수학 계획서, 파견학생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본인명의 통장사본, 재학증명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 기초생활수급 증명서 등 입증 서류 등을 전북대학교 국제협력부(063-270-4892)에 우편이나 방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