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민노총 버스파업 해결위해 한자리
상태바
민주당-민노총 버스파업 해결위해 한자리
  • 투데이안
  • 승인 2011.04.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북도당과 민주노총이 전주버스파업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민주당 전북도당과 114일째 전북 전주버스파업을 주도하고 있는 민주노총(버스파업투쟁본부)은 31일 오후 도당사에서 김춘진 도당위원장과 김성주 도의원, 장태영 시의원, 박규섭 도당 사무처장 등 주요 당직자와 민노총 노조원 대표가 모여 간담회를 가졌다.

김 위원장은 "당론으로 정해진만큼 버스파업 해결을 위해 민노총 지도부의 의견 등을 전북도지사와 전주시장에게 전달하겠다"며 "이번 파업의 문제 해결은 노사간 교섭이 이뤄져야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김 위원장은 "현실적으로 법과 제도에 맞춰 파업을 해결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으로 지혜롭게 도당과 민노총이 해결하자"고 말했다.

김성주 도의원은 "공권력이 투입된 날에 현장을 갔고, 특위구성안을 발의했다"며 "현실에 부딪혀서 뜻대로 안 되는 부분도 있지만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전달했다.

장태영 시의원 역시 "교섭 재개가 가장 큰 과제인만큼 파업이 파국으로 가지 않도록 하겠다"며 "또 이번 기회를 통해 제도개선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민노총 노조원들은 "114차를 맞은 버스파업의 해결을 위해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민주당이 나서야한다"라며 "합법 파업을 하고 있는 민노총에 민주당이 힘을 실어줘야한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은 "당론을 따르지 않는 등 미온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도지사와 전주시장이 해당 행위를 하고 있다"면서 "중앙당 차원에서 해결 노력과 자치단제장에 대한 조사도 이뤄져야한다"고 힘줘 말했다.

특히 이들은 "버스파업 속에 소외감이 굉장히 크다"며 "민주당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대안을 제안하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간담회는 3시간이 넘도록 난상토론이 진행됐으며, 일부 민노총 지도부가 고성을 내기도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