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
상태바
부안해경,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1.11.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 작품 접수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주언)는 내년 3월 준공할 신축 청사 대비, 지역 아동이 함께 만드는 부안해양경찰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에 발 맞춰, 유년기 학생 대상 포스터 공모를 통한 해양안전 의식 상기 및 안전 공감대 향상을 추진하고자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며, 해양경찰에 관심이 있는 부안군 내 초·중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부문은 초등부와 중등부로 구분되며, 공모소재는 ▲해양 사고 , 인명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 속 해양경찰의 모습(활약상) ▲TV·책자 등 매체를 통해 접한 해양경찰의모습(강철부대, 바다경찰 등) ▲해양경찰청 비전인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관련 주제와 내용 ▲여름철 물놀이, 해상 인명사고 예방 등 해양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주제 등 해양경찰 및 해양안전관련 자유 주제이다.
참여방법은 8절지 규격으로 1인 1점만 응모할 수 있으며, 직접 그린 그림으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 가능하며, 작품 뒷면 하단에 제출자 인적사항(00초등학교 0학년 0반 00번 이름 000)기재 해야 한다.
작품접수는 방문 및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우편접수 주소는 ▲전북 부안군 부안읍 동중2길 15, 부안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이다. 또한, 변산파출소, 위도파출소, 고창파출소에 방문 제출 가능하다.
수상자는 12월 20일 발표 예정이며, 별도의 시상식은 없이 교육지원청 상장 및 부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트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22년 3월 준공 예정인 부안해양경찰서 신축 청사 내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부안해경,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안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063-928-2316)로 문의하시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