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24일부터 열려
상태바
제1회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24일부터 열려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2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2021년 전라북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24~25일 전주공업고등학교 여의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고졸 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를 병행하며 온라인 행사는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s://jbejobfair.co.kr/)와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활용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해 취업준비관, 취업정책홍보관, 비대면 채용관, 현장채용관 등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현장 채용관에는 재무구조가 건실하고, 직무관련 구인조건이 양호한 기업 24개사가 참여해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서류·면접심사 등을 거쳐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외 4개사가 참여하는 비대면(키오스크) 면접을 통한 온라인 채용관도 선보인다.
취업준비관에서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준비 상담, 컬러 이미지 메이킹, 인적성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등과 같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NH농협 전북은행, 전북은행 등의 금융기관들에 대한채용 대비 방법을 안내하는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도 마련된다.
개막식은 24일 개최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교육청 장학사는 “이번 박람회는 직업계고 졸업 예정 학생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교육청은 취업 유관기관 등과 적극 협력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