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장학숙 입사생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상태바
진안장학숙 입사생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장학숙에서는 입사생(82명)과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상황시 정확한 신고와 신속한 대처로 응급환자 소생율 제고를 위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상황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을 장학숙 4층 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삼성 (주) 에스원 심폐소생술 봉사단 호남사업부의 협조 하에 심혈관 질환 응급상황 발생 시 올바른 신고방법과 생활 응급처치 요령 등을 청소년 눈높이에서 흥미롭게 진행했다.

특히 심혈관 및 뇌졸중 환자 구급이송 사례를 통한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올바른 119 신고방법과 신속한 응급처치법을 장비를 이용해 입사생들이 직접 실습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져 교육의 효과를 배가시켰다.

또한 평상시 생활속의 건강유지 방법 및 지진 등 재난시 행동요령 등의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해 단체생활을 하고 있는 입사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었다

현재 진안장학숙은 급심정지 환자에게 가슴을 통해 전기충격을 가해 심장을 소생시킬 수 있는 심장제세동기(AED)를 비치하고 있다.

심장제세동기는 심정지환자의 심장상태를 판단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전기충격이 필요할 경우 사용자에게 음성메세지로 안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장학숙 입사생들은 생명의 존엄성과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