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공모사업
상태바
장수군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공모사업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3.1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장(군수 장영수)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2년연속 선정”되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전년도에 탁구실업팀 창단팀에 선정되어 6천만원의 기금지원을 받았으며, 2022년에는 일몰제에 따른 감액으로 5천1백만원의 기금에 선정되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기금운용과 장수군 예산 지원을 통하여 2020 도쿄패럴림픽 남자단체전 은메달획득과 여자단체전 8강진출의 성적을 기록하였고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여자개인전 금메달, 남자개인전 은메달 외 다수의 메달을 획득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과 장수군의 위상을 드높였다. 장수군과 장수군의회는 장애인실업팀이 운동에 전념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2년연속 지원에 전라북도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제출한 자료는 장애인실업팀 선정을 위해 담당자의 자료 검토 등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전라북도 최초의 실업팀 운영을 응원하는 전라북도장애인탁구협회도 탁구종목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약속하였다. 장수군은 탁구의 메카도시로 자리매김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탁구를 통해 화합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이번  2022년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2년연속 선정을 통해 확보된 예산은 장수군에서 지원되는 예산과 함께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실업팀을 운영하는데 선수들을 위해 필요한 지원에 쓰여질 것이다. 탁구단은 2022년 5월 슬로베니아 라스코에서 개최되는 오픈대회와 7월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되는 오픈대회 등 세계장애인선수권대회 참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2022년 10월 중국 항저우 아시안패러게임에 대비하여 포인트점수 획득과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전년도에 이어 대한민국과 장수군을 빛낼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장(군수 장영수)는 “2022년에도 부상없이 운동에 임해 주길 바라며 장수군 홍보와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기여해주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지원을 통해 확보된 예산은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단이 대회출전을 통한 메달획득에 전념할수 있는 좋은 여건이 마련되어 대한민국과 장수군을 빛낼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