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제일고등학교’ 군특반 지역주민 초청 급식행사
상태바
‘남원제일고등학교’ 군특반 지역주민 초청 급식행사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6.1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제일고는 2019년부터 군(軍)특성화고등학교 지정돼 해군조리 기술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군(軍) 특성화반에 선발된 학생들은 조리 주특기 능력 배양을 위해 매주 10시간 이상 전문기능교육과 올바른 인성과 체력단련을 위해 주 2시간 이상 군 리더십 교육을 병행하며 방과후 수업을 통해 태권도, 컴퓨터, 정보기술자격, 수영 등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러한 남원제일고 군특반은 최근 노암동 지역주민 어르신 40여명을 학교로 초빙해 농협과 수협 중앙회 협찬으로 영양가 높고 맛있는 한끼를 대접하는 급식행사를 가졌는데 군특성화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조리 실력으로 군에 입대하면 임무를 수행하게 될 실질적인 음식을 만들어 접대를 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는 행사였다.
남원제일고에서는 주민초청 급식행사를 위해 농협과 수협 중앙회(군납 사업국)와 협약을 통해 매년 우리 국산 식재료(농산물과 수산물)와 우수한 셀프님들이(우송대 임재창교수, 꼭그닭 대표 노영승)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군에서 급식하는 레스피를 조리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인성 함양을 갖추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상반기에 열린 KICC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4팀, 은메달 5팀, 기관장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