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교류센터 '대학생 국제개발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전북국제교류센터 '대학생 국제개발협력 포럼'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7.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이영호)는 KOICA(한국국제협력단)-KAIDEC(국제개발협력학회)이 공모한 ODA학술활동 지원사업에 2회 연속 선정돼 2022 대학생 국제개발협력포럼을 오는 22일 한국소리문화의 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대학생으로 조직된 국제개발협력 포럼 조직위원회와 함께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시선으로 고민하는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

포럼은 정규세션 및 특별세션을 포함한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최근 이슈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조대식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사무총장의 기조강연과 국제개발협력 분야 청년 활동가와의 만남을 통해 국제개발협력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진로와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럼은 도내 국제개발협력 유관 기관들(전북대학교 국제인문사회학부,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과 공동 운영하며 올해는 국제NGO인 헤퍼 코리아(Heifer Korea)와 함께 ODA사진전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영호 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도내 청년들의 해외진출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