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반딧불 농·특산물, 광화문역에서 만나요!
상태바
무주 반딧불 농·특산물, 광화문역에서 만나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5678서울도시철도 광화문역 승강장에서 반딧불 농 ·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무주군이 주관하고 5678서울도시철도공사가 후원하는 것으로, 무주군 관내 생산농가들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직거래 참여 농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무주 반딧불 농 · 특산물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라며 “광화문역에서의 만남이 평생의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상의 농 · 특산물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5678서울도시철도 광화문역사 직거래장터에서는 사과를 비롯한 대학찰옥수수와 고로쇠수액, 벌꿀, 머루와인, 호두 등 무주군에서 생산된 반딧불 농 · 특산물 등 16개 품목이 홍보 · 판매된다.

도시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무주반딧불사과와 대학찰옥수수, 덕유산고로쇠 품목은 무료 시식코너를 마련해 도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판매장에서 5만 원 이상 구입고객, 또는 5품목 이상 구입고객들에게는 고급쇼핑백과 책갈피를 증정하는 한편, 판매장을 찾은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경품권 추첨행사도 마련해 머루와인과 머루주, 매실즙, 매실엑기스 등(4종 50점)도 증정할 계획이다.

무주군 시장개척 박각춘 담당은“ 유동인구가 많은 광화문역에서의 직거래 장터는 무주군의 청정 농 · 특산물을 알리고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며“시중 가 대비 10~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도시소비자들을 맞을 방침이기 때문에 맛, 품질, 가격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직거래장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광화문역사 외에도 서울 청계천 광장을 비롯한 과천 정부청사 등지에서도 직거래장터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