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치안 지키는 시민경찰 감사합니다
상태바
지역 치안 지키는 시민경찰 감사합니다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10.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산서, 7기 회원 감사장 수여
야간 취약지 합동 순찰 실시

 

전주완산경찰서(서장 박헌수)는 지난 11일 완산경찰서 삼천지구대에서 경찰관 20명, 시민경찰 23명이 모인 가운데 시민경찰 7기 회원들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장 수여 및 야간 취약지 범죄 예방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완산경찰서 시민경찰은 약 17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시민경찰 7기는 10개 기수중 19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아동안전 및 여성 안심귀가 등 주민 대상 범죄 예방 순찰 활동 뿐만 아니라,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과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삼계탕 약 50인분을 지원하고, 30만원 상당의 백미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우수 회원으로 선정된 이수정, 이현경 회원에 대해 감사장 수여와 합동순찰 후 먹을 수 있도록 40인분의 야식을 전달했다.
또한 감사장 수여 후 협력치안 강화를 위한 상호의견을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으며, 경찰관과 합동으로 그린공원, 막걸리 골목 일대 주변 등 범죄 취약 시설에 대해 가시적 범죄 예방 순찰을 실시 하는 등 민·경 공동체 치안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박헌수 서장은 “지역치안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시민경찰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협력치안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