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디지털 창의인재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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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 디지털 창의인재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11.28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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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25일 전주대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디지털 창의인재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LINC 3.0)으로 선정된 전주대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시대 ▲코딩 ▲영상 콘텐츠 ▲파이썬 ▲메타버스 분야에 대해서 3주간의 실무 무료교육 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전주대 LINC 3.0 사업단(단장 주송)은 디지털 창의인재 양성과 발굴을 위해 전주대 인공지능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단과 공유협업을 통해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 게임콘텐츠학과, 역사문화콘텐츠학과,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일본언어문화학과 등 재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교육 및 대회를 운영했다.
경진대회 대상(전주대 총장상)에는 코딩 부문에서 900점의 뛰어난 성적을 거둔 컴퓨터공학과 알고냥이팀(박용현, 전재호, 임재민, 옥준혁 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총 24팀(110명)이 지원해 코딩, 영상 콘텐츠, 메타버스, 파이썬 부분으로 열띤 경쟁을 벌였다.
황인수 부총장은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으로서 디지털 시대 실무역량을 위한 교육 및 경진대회 매년 지속해서 개최해 디지털 창의 실무 인재 양성을 더욱 정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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