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확정을 위한 최종 검토보고회 개최
상태바
순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확정을 위한 최종 검토보고회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2.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2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최종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최영일 군수 주재로 실국과원소장 등 27명이 참석하였으며, 민선 8기 공약사업을 확정하기 전 최종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예산실장이 그동안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를 하고, 이어서 실국장이 해당부서의 공약사업을 쟁점사항 위주로 간략히 보고한 후 군수의 질의에 답변하면서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하여 심도 있게 검토했다.
순창군은 민선 8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5대 목표를 ▲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 인구 증대로 정했다.
그동안 군에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지난 6월 「순창군 군수직 인수위원회」에 민선 8기 공약사업을 보고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서 지난 7월 군수 주재로 부서별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한 해당 부서장의 검토 보고를 통해 공약의 실천가능성과 관련 법 저촉 여부, 예산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지난 9월에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성실히 이행되고 있는지를 평가할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평가단에게 공약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10월 순창군의회 의원간담회를 통해 공약사업에 대하여 추진상황과 예산규모 등을 설명했다.
11월에는 공약사업 군민설명회를 개최하여 군수가 직접 군민들에게 공약사업을 자세히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공약사업에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내실 있는 사업계획을 세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군 관계자는“앞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하고,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