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업인회관 건립 본격화...“지역 농민 숙원 해결”
상태바
고창군 농업인회관 건립 본격화...“지역 농민 숙원 해결”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2.12.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농업인과 농업인단체들의 숙원사업인 ‘농업인회관 건립’이 본격화 된다.
22일 고창군에 따르면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는 농업인회관은 내년초 총 31억3400만원을 들여 고창읍 읍내리 515-6번지 고창군농업기술센터내 부지 1082㎡에 연면적 300평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한다.

농업인회관 1층에는 여성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이 지역 우수농산물을 이용한 식품 가공과 시제품 개발 등을 할 수 있는 창업·가공기술 교육공간으로 활용된다. 우리쌀 이용 제과·제빵교육, 음료 및 소스개발 등 다양한 창업·가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층에는 농업인단체 사무실과 새로운 농업기술 정보 교환을 위한 세미나실, 교육장 등 다양한 농업기술 교육을 위한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농업인단체와 농업인 상호간의 정보교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2층 공간에 휴게공간을 만든다. 농업인의 소통공간 조성, 다양한 의견수렴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지도업무 추진으로 농업인 편의 제공할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3층은 200여석을 갖춘 대회의실로 구성할 계획이다. 첨단 시설장비와 방송·조명시설 등을 갖춘 극장식 공간으로 구성해 각종 교육 또는 행사 진행하는 동안 편안하고 집중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농업기술 정보 교류와 농가 소통공간의 장소로 활용되고 고창 농업의 중심축으로 농업경쟁력 향상과 새로운 지역농업 발전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고창군 농업인회관은 내년 3월까지 기본 실시설계를 마치고 4월에 착공해 10월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