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폭설 피해 예방 총력
상태바
순창군 폭설 피해 예방 총력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2.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23일 오전 7시 기준 평균 39.5㎝, 쌍치면은 61.8㎝의 적설량을 기록하는 등 강설 상황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투입해 눈을 치웠다.

순창군에 따르면 21일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22일 대설경보가 발효됐고, 이번 눈은 24일까지 5㎝에서 최대 20㎝ 이상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순창군은 22일부터 제설 작업을 시행하고, 오전 8시 최영일 순창군수 주재로 실국과원소장과 의용소방대,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여한 상황판단 회의를 열어 폭설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회의에서는 전 공무원 중 필수 인력을 제외한 440여 명을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투입하고 지자체 보유 장비는 물론 민간 제설 장비를 추가 투입할 것을 결정했다.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농협 등 13개 유관기관과 자율방재단,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6개 사회단체도 협력하기로 했다.

투입된 인원들은 23일 오전 9시부터 순창읍 22.9㎞의 주요 인도 12개 노선, 이면도로와 골목길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면 단위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면 소재지 주변 보행자도로와 도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최영일 군수도 직접 제설장비를 들고 작업에 동참했다.

최영일 군수는 대설경보가 발효되자 산간지대나 폭설로 인한 위험에 노출 되어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한파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마을회관 등으로 이동할 것 안내했다. 또한, 군민들에게 제설작업이 미치지 못하는 내집 앞 눈치우기에 적극 동참할 것, 비닐하우스, 축사 등 폭설에 취약한 농업시설에 대해 강설 후 철저한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재산피해가 없도록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최 군수는 “많은 눈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공무원들에게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빙판길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제설 작업자의 안전도 각별히 신경쓸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한 돌봄과 점검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