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원-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 전통문화 발전 위해 손 맞잡았다
상태바
전주문화원-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 전통문화 발전 위해 손 맞잡았다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3.03.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문화원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전통문화 활성화 등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주문화원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지난달 27일 전당 4층 세미나실에서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 나종우 전주문화원 원장, 김진돈 사무국장, 장선희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주와 전통문화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통문화·교육·체험·전시·행사 콘텐츠 제공 및 활용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시설의 이용 및 편익 제공 ▲기타 다양한 교류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안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나종우 전주문화원 원장은 “한국, 그리고 전주 속의 전통문화 발전과 활성화. 이는 좋은 사람, 좋은 기관이 만나야 효과도 극대화시킬 수 있다”며 “문화원과 전당이 전통과 문화발전을 어떻게 활성화 시켜나갈지 함께 고민하자”고 말했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1300년 전주문화의 품격과 정체성, 격조 높은 문화시민의 길을 연 데는 그동안 전주문화원의 역할이 컸다”며 “문화원의 이런 노하우를 배우고 또 양 기관이 지역의 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을 합쳐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