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시민기자단’ 모집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시민기자단’ 모집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3.03.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함께 할 SNS시민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은 전당의 전통문화 행사와 다양한 사업을 대내외에 홍보할 SNS시민기자단을 오는 3월 19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전주시민이거나, 재학·재직 등 전주를 연고로 활동하는 사람이면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명.


지원방법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지원서를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기자단은 매월 개인 SNS 채널을 활용해 전당과 관련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 하거나 전당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나 체험 참여 후 후기를 작성하는 등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명찰, 조끼 등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콘텐츠 생산에 따른 비용도 지급된다. 또 역량강화 교육 지원, 전당 주최 각종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시민기자들이 한지·한식·한복·공예·전통놀이 등 우리만의 매력을 세계 속에 널리 알려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된 내용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www.ktc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당 공간진흥팀(063-281-15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