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라수 글로벌에듀, 내 아이를 위한 입지 선점 중요

전주시에 자리할 전주 대라수 글로벌에듀에 미국 상위 0.1% 국제교육기관 마운틴 올리브스쿨의 입점이 확정돼 주목받고 있다.
마운틴 올리브 스쿨(Mount Olive Prep Scholars)은 1972년 미국 뉴저지에서 개교한 이래 초·중·고 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공립학교로서, 미국 50개주 상위 8%, 동부 상위 3%로 지정된 명문이다.
‘STEAM 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의 첫 글자를 딴 합성어인 STEM 교육방법에 예술(Arts) 요소를 덧붙여 발전된 교육방법을 말한다.
기존의 학교 교육이 교사가 일방적인 강의를 통해 학생에게 체계화된 지식을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STEAM은 학생 스스로 주어진 문제를 재 정의하고 해결하도록 함으로써 융합적인 사고능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방식이다.
마운틴 올리브스쿨 전주에서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수업은 영어로만 진행할 예정이다.
최고의 선생님과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영어, 미술, 음악, 체육 등 정규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원어민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을 습득하게 하고, 야외 및 체험수업(영어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감수성, 창의성 및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밖에도 특별한 예체능 수업, 놀이교실 등으로 방과후 수업을 진행해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게 할 뿐 아니라 학부모가 늦은 귀가에도 자녀의 교육을 걱정하지 않도록 했다.
한편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523-104번지 일대에 자리하며, 지하 3층, 지상 29층 공동주택 315세대, 오피스텔 53실,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