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나 여행하면서도 편리한 진안군 전자도서관 이용
상태바
집에서나 여행하면서도 편리한 진안군 전자도서관 이용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03.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전자도서관은 모바일 기기 사용의 보편화에 따라 일상에서 누리는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21년 개관해 운영을 시작했다.
 
PC 또는 모바일 기기로 디지털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총 3,441종 7,047권의 전자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올 한해 분야별 베스트셀러 등 신규 전자 도서 1,000여권을 확충할 계획으로 더욱더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용 대상자는 전 진안군민은 물론 관내 소재 직장 근무자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자도서관을 이용은 진안군청 누리집‘자주 찾는 서비스’목록에서‘진안군 전자도서관’을 클릭해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한 뒤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책을 대출해서 읽을 수 있다.
 
전자책은 1회 5권까지, 5일간 대출하고 1회 연장으로 1일 추가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한 지 5일이 지난 도서는 자동 반납된다.
 
정상식 문화체육과장은“군민들이 진안군 전자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일상 속의 독서 접근 기회를 넓혀 책 읽는 즐거움을 확산하는 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신간 도서를 꾸준히 확보해 군민 만족도가 높은 전자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