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병재, 이하 공사)와 글로벌 교육기관인 ILTexas Global(International leadership of Texas Global, CEO Edward G. Conger)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미국 텍사스 댈러스 내 ILTexas Global 본사에서 새만금 지역의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하고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글로벌 교육환경 조성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새만금 지역 내 글로벌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 경쟁력을 높여 전라북도 새만금을 국제교육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업무협약식에서는 공사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의 진행현황을 설명하고, ILTexas Global은 이들만의 교육철학과 해외진출 사례를 공유하며 수변도시 내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에 대한 양 기관의 인식을 함께했다.
ILTexas Global은 2013년도부터 텍사스 주 내 총 21개 자립형 공립학교와 중국 광저우(2015년) 국제학교를 설립·운영 중인 미국 학교법인으로, 헌신적인 리더십이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선도적인 교육방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들은 ‘21년 12월을 시작으로, 학교 이사장 등이 두차례나 새만금을 방문하는 등 새만금 지역에 대한 지속적이고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 강병재 사장은 “새만금에 글로벌 교육 경쟁력을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교육기관과 유대관계를 구축해 갈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번 미국 본사 방문을 통해 실제 글로벌 교육기관 운영가능 법인인 ILTEXAS GLOBAL과도 지속적인 업무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