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4.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상황 보고회는 15개 협업부서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모악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행사장 준비, 홍보, 교통관리, 안전 등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008년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6회를 맞는 김제모악산축제는 김제 금산사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김제모악산축제는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김제시 대표 봄축제로, 올해는 ‘모악산은 봄을 품고, 우리들은 추억을 품고’라는 주제로 5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은 ▲모악산 숨은 금찾기 ▲모악산 플로깅&보물찾기 ▲모악산 포토 콘테스트 ▲ 모악산 요기조기 미션투어 등으로 축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명선명시 시화전 ▲모락(樂)모락(樂)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김제 봄날애(愛) 문화예술제 등 축제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아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모악산 산나물 도시락 만들기 ▲우리가족 새집만들기 ▲신나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모악산 키즈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제시 생산단체 등이 직접 재배하고 판매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토마토, 딸기, 버섯 등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플리마켓에서는 직접 재배한 쌀로 떡 만들기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축제 기간 동안 금산사의 무료 개방으로 1422년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금산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국보·보물 등 문화재 관람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광수 부시장은 “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는 지역민이 참여하는 소득창출형 축제로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아이 동반한 가족 관람객의 호응을 높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시민 곁에 다가갈 예정”이며 “관람객이 즐겁고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