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적극행정 특강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방향 제시 필요”
상태바
완주군 적극행정 특강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방향 제시 필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4.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25일 오후 군청 중앙도서관 다목적광장에서 전 부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특강’을 추진했다.
완주군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대내외 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맞춤형 대응전략을 모색하고, 효율적인 국·도비 확보를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공직자들의 혁신 역량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이날 정책특강을 마련했다.
이창언 경주대 교수는 이날 ‘지속가능발전(ESG) 관련 적극행정 역량 강화’에 대한 정책특강’에서 지자체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교수는 특강에서 “우리나라는 2018년 유엔의 합의와 결의에 맞춰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 구축을 위한 국가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수립하고, 한국형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추진을 위한 제4차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2021∼2040)을 수립했다”며 “기초단체도 지속가능발전 국가 목표·비전과 이행전략에 따른 후속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완주군은 또 이날 황규식 전북도 경제협력단장을 초청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부처와 기획재정부 단계 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특강을 들었다.
황 단장은 특강을 통해 “정부는 국가부채 증가 억제에 중점을 두고 필수 소요예산 외에 지출을 최소화하자는 방침”이라며 “주요 예산 편성 단계에 맞춰 중앙부처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