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친절 공무원 소통을 위한 시장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군산시, 친절 공무원 소통을 위한 시장과의 간담회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06.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며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공무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는 15일 강 시장이 ‘22년 ~ ‘23년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된 담당자 중 10명의 직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통해 친절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며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공무원들을 칭찬하고 감정노동과 민원응대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친절 공무원은 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칭찬엽서, 유선 등을 통해 시민들과 동료 공무원이 추천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의와 2차 민원조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분기별 5명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강 시장은 참석한 친절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구현방안과 대민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강 시장은 “일선 현장에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칭찬받은 직원들에게 다시 한번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