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애향운동본부, 인구늘리기.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상태바
진안군 애향운동본부, 인구늘리기.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06.1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애향운동본부(본부장 우태만)가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경정공원에서 진행된 2023년 재경진안군민회 읍면체육대회 및 단합대회에 참석하여 진안군 인구늘리기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애향운동본부 회원 30여명이 참석하여 힘을 보탰으며, 행사 참석자들에게 진안군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구늘리기 참여 유도를 위해 진안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인구시책 사업과‘진안愛 주소갖기운동’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진안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하며 제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고향사랑기부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우태만 본부장은 “진안군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같이 문제를 인식하고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진안愛 주소갖기운동과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진안을 사랑하는 한 군민으로써 앞으로도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진안군 애향운동본부는 올해 4월부터 진안군 11개 읍·면 이장회의를 순회하며 진안군 인구 현황에 대한 설명과 주요 인구시책 홍보를 통해 진안군 인구늘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