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추진위, 제1차 임시총회 개최
상태바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추진위, 제1차 임시총회 개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7.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 한우랑 사라광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열리는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0일 장수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제1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김홍기 추진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축제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개별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2023년 축제 관련 뉴스 및 사회적 이슈 등을 공유하며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운영 시 추진위에서 집중해야 할 부분 등에 대해 토론했다.

 

올해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서는 의암호 및 누리파크 일대에 4만 여 본의 국화를 심어 아름답게 장식할 예정이며, 누리파크 일원은 가족체험마당의 테마로 설정하고 가족들의 즐길 거리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향토음식거리, 농특산물 판매거리, 장수한우마당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할 계획이며, 이밖에도 축제장 내 부스 운영 관련 다회용기 사용권장,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친환경 소재 용기 사용 등 환경 보호를 위해서도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홍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제1차 임시총회 추진계획 보고를 통해 토론했던 여러 과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그 결과를 축제 운영에 반영해 축제에 찾아오시는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고,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