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총력
상태바
 남원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총력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7.0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여름 휴가철 성수기인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을 물놀이 안전관리 집중 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물놀이 관리지역 전수조사와 물놀이 위험구역 지정,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시설 정비 완료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내 하천과 계곡 등 물놀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9개소를 물놀이 위험구역으로 설정하여 각 개소마다 심장제세동기를 비치하였고, 산동면 고소암유원지 일원에는 재해문자 전광판을 통해 각종 재해상황 및 물놀이 안전수칙을 수시로 전파하고 있다.

 

 또한, 물놀이객이 집중되는 9개소를 중점 관리지역으로 지정하여 7월 1일부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34명을 고정 배치하여 물놀이 구역 전담안전관리는 물론 안전 사각지대 순찰과 예방활동을 하며 물놀이 이용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안전관리 대책기간동안에는 남원시 전담 TF팀을 구성?운영하며,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주중은 물론 주말에도 24시간 상황관리를 유지하며, 뱀사골 계곡에는 남원소방서 주관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해 수난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민관합동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남원시 소명호 안전재난과장은 “구명조끼 착용과 음주 후 물놀이 금지, 장시간 수영 금지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관리 감독해 단 한 건의 물놀이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