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7월 청원조회·혁신군정상 시상
상태바
장수군, 7월 청원조회·혁신군정상 시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7.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11일 청원조회를 실시하고, 혁신적인 업무 수행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3개 부서에 2023년 2분기 장수군 혁신군정상을 시상했다.
이날 최훈식 군수는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주요 현안 사업과 공약사업 추진 등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최 군수는 “장수군 공직자들이 지난 1년 동안 열심히 노력해준 덕분에 많은 군민들이 장수가 변했다는 말씀을 해주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위민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일과 휴식을 균형있게 조절해 워라밸, 워케이션이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자”며 “맡은 바 업무를 추진할 때는 관련 실과와 함께 지속적으로 토론·회의하며 고민해달라”고 전했다.
또한 청원조회 이후에는 민선8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혁신군정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에는 과수과 농업연구팀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기획조정실 감사법무팀과 계북면이 선정됐다.
과수과 농업연구팀은 기후변화로 인한 화분매개곤충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자체증식 수정벌을 보급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기획조정실 감사법무팀은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청렴서약, 청렴간담회, 청렴골든벨 등 참여형 행사를 개최해 군의 청렴도 향상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계북면은 기초생활수급자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한 사례대상자를 대상으로 관내 단체 및 기관과 합심해 주거환경개선, 의료기관 상담 및 진료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최훈식 군수는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혁신군정상 등 성과 창출에 대한 보상을 확대해 성과중심의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