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가족센터, 한방의료봉사 활동으로 군민 건강증진 지원
상태바
순창군 가족센터, 한방의료봉사 활동으로 군민 건강증진 지원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7.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가족센터에서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순창군민을 대상으로 한방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순창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진행되는 이번 봉사활동은 순창군 가족센터와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간호학과 봉사단이 주관하고, 순창군청·원불교 순창교당 등이 후원하여 진행되며, 군민을 대상으로 침, 뜸, 부항, 혈압·혈당 측정 등 개인 맞춤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 우울증 척도 검사, 분노 검사 등을 진행하여 우울 관리 및 정신건강 심리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한의학 진료를 원하는 순창군민이라면 별도 신청 없이 봉사기간동안 순창군 가족센터(행복누리센터 3층)로 방문하여 자유롭게 한방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거리, 비용 등의 문제로 의료혜택을 받기 쉽지 않은 지역주민들이 무료 진료와 기본검사를 통해 의료적 공백을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순창군 가족센터 문정현 센터장은 “이번 한방의료봉사를 통해 군민들의 건강 문제가 조금이나마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순창군 가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방의료봉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가족센터(652-384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