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아침 급식 늘려 결식아동 개선해야
상태바
학교 아침 급식 늘려 결식아동 개선해야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3.07.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아동들의 끼니 중 아침밥은 중요하다. 
학생들의 두뇌활동을 활성화해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데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아동 급식 정책에도 타 시도와 비교하면 뒤떨어진다는 여론이다. 
학생 보급 태블릿 PC도 마찬가지 타 시도와 비교하면 전국 꼴찌에서 두 번째일 것이다. 
지난 2022년 질병관리청의 발표를 보면 ‘2022년 학생 건강검진 및 청소년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전북지역 청소년의 아침 결식률은 44.3%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늦었지만 그래도 전북교육청이 ‘학교에서 아침밥 먹기’사업을 벌이면서 호응도는 높은 게 사실이다. 
맞벌이 부부의 아침밥 걱정을 덜게 되었고 영양적으로도 학교급식이 뛰어나기 때문에 걱정 없이 학생의 아침밥을 추천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도내 중학교 중 희망교 신청 학생이며 학생 1인당 3000원씩 연간 총 190일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위탁방식으로 운영되는데 학교 사정에 따라 다양한 운영방식을 채택할 수 있기로 했다. 
사실 예산이 부족해 급식을 지원 못한다면 문제겠지만 지금의 교육예산 중 학생급식예산을 확보하고 늘리는 것은 그리 어려운 게 아니다. 초등학교까지 확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영양을 챙길 수 있다면 비단 지역적인 사업은 아닐 것이다. 
특히 식사의 질이 매우 중요하다. 형식적이거나 맛과 영양이 떨어진다면 시작하지 않음이 낫다. 
골고루 영양가 높은 식단을 꾸려 미래세대 청소년들의 건강을 책임졌으면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