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의 소통 메신저’ 정읍시, SNS시민 기자단 20명 위촉
상태바
‘정읍의 소통 메신저’ 정읍시, SNS시민 기자단 20명 위촉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7.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곳곳을 취재해 시정 소식을 전할 정읍시 SNS 시민 기자단이 21일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정읍시는 정읍시청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정읍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위촉식은 이학수 정읍시장과 20명의 시민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SNS 트렌드 및 알고리즘 역량강화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학수 시장은 시민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정읍의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위촉된 17명의 블로그 시민기자단과 3명의 유튜브 시민기자단은 앞으로 2년간 정읍시의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홍보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매월 홍보 주제를 정해 시민기자단에 전달할 계획이다. 블로그기자단은 홍보주제에 대해 취재해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글을 게시하고, 유튜브 기자단은 관련 주제에 맞춰 3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해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시정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시는 시민기자단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는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정읍시 1기 시민기자단이 출범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민의 관점으로 본 시정 현장과 지역의 각종 문화, 관광 소식을 취재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