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금덕권역 ‘볕터뜰 팜파티’ 성료  
상태바
장수군 장계면 금덕권역 ‘볕터뜰 팜파티’ 성료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7.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장수군 장계면 금덕권역에서 최훈식 장수군수, 전주기전대학 치유농업 전공 학생 10명과 권역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볕터뜰 팜파티가 열렸다.
‘볕터뜰 팜파티’는 금덕권역 거주 기전대학교 융합학과 치유농업전공 재학 중인 5명의 학생들과 김동곤 이장, 성관사 화진주지스님 등이 함께 기획하고 추진했다.

행사는 1부 치유농업 이해와 치유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의 역할, 2부 비누만들기, 3부 샌드위치 만들기, 4부 명상치유 순으로 진행됐다.
최훈식 군수는 “치유농업이 선진화된 네덜란드 유형과 장수지역 치유자원의 특성을 잘 활용해 농가 경제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치유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한 치유농업학과 정승모(장수군치유농업연구회 대표)는 “2021년 치유농업 육성법이 시행됐고, 농진청은 시범치유농장과 치유마을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며 “치유마을 조성을 위한 첫 단계로 우리 만학도들이 뜻을 모아 행사를 진행하게 됐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금덕권역 볕터뜰치유마을조성 장은실 추진위원장(밀알그룹홈 사무국장)은 “노인복지와 치유농업을 융합하기 위해 학교를 다니며 열심히 배우고 있다”며 “농진청의 치유마을 조성사업 유치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