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을만들기 소규모 주민 동아리 육성 참가자 모집
상태바
진안군, 마을만들기 소규모 주민 동아리 육성 참가자 모집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07.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마을단위 동아리 활동이나 청년회, 부녀회 등 작은 규모의 공동체 조직 육성을 위한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안군 마을만들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마을공동체 조직 육성 및 지원사업’은 마을공동체 조직의 육성과 마을만들기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마을단위 소규모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사업추진 분야는 ▲문학교실 ▲풍물교실 ▲노래교실 ▲도자기교실 ▲먹거리교실(쿠키, 빵, 음식 등) ▲교육 및 학습동아리 등으로 다양 분야로 신청 가능하다. 
진안군민 5명 이상이 참여하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4일까지 진안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로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조직 육성 및 지원사업은 심사를 거쳐 총 5개 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팀에게는 각각 250만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사업 진행과 관련된 회계 및 정산 등의 교육을 받고 8월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마을 단위의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동아리 활동에 주목하고 이를 통해 마을과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위한 동기 부여와 마을만들기 주민동아리 활동에 새로운 바람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진안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jinanmae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