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시·군의회 체력 쌓고 우정 쌓고
상태바
전북 시·군의회 체력 쌓고 우정 쌓고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08.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대회 고창서 개최
체육행사·장기자랑 진행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가 주관하고,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가 주최하는 제17회 전라북도 시군의회 한마음대회가 지난 25일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의원 및 직원 상호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시군의회 간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방의회 발전 계기를 마련코자 실시됐으며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원 및 의회직원들과 초청내빈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본행사가 진행되기 앞서 지방의회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차남준 의원이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로부터 의정봉사상을 수상했고, 고창군의회 김현정 주무관과 박철 주무관이 각각 전라북도의회 의장과 전라북도지사의 표창을 받았다.
한마음대회 공식 체육행사는 대표선수(임종훈 의원, 김혜진 주무관) 선서 후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14개 시군의회 의원 및 직원들은 2인3각, 배구, 한궁 등 체육활동에서 시군의회를 대표해서 뛰는 경기인 만큼 최선을 다하면서도 의회 상호 간 우의와 친목을 다지는 것도 잊지 않았다.
중식 후에는 시군의회별 장기자랑을 통해 그동안 의정활동으로 인해 숨겨뒀던 끼와 재주를 마음껏 발산하며 14개 시군의회 의원과 직원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임정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서“세계가 인정한 유네스코 7관왕의 도시 고창에서 제17회 전라북도 시군의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귀한 걸음 해주신 14개 시군 의원님과 직원님들,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온 마음으로 환영하고, 고창에서 함께한 한마음대회를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