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경찰서, 제3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전국 자전거대회 교통관리 실시
상태바
장수경찰서, 제3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전국 자전거대회 교통관리 실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8.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경찰서(서장 정덕교)는 지난 26일 장수군 자전거연맹에서 주관하는 제3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전국 자전거 대회 교통관리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장수관내 5개읍·면과 진안동향 일부구간 등 총 88km구간을 전국 950여명이 참석하는 대회로써 교통관리를 위해 장수경찰 55명, 전북경찰청 싸이카 5대, 주최측 안전요원 및 자원봉사자 등이 동원 됐다.

이에 장수경찰은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장수읍 양신마을 앞까지 퍼레이드 구간 에스코트를 했으며 중요 교차로 및 마을 입구 등 59개소에 경찰 및 안전요원을 집중배치해 안전한 자전거대회가 될 수 있게 만전을 기했다.
또한 자전거 대회 도중 기력이 떨어진 60대 남자 참가자를 후미 교통순찰 차량이 발견해 신속하게 응급조치 및 119구급차량에 인계해 인명 사고를 예방했다. 그 밖에 지지계곡 등 급커브·급경사 구간 사고예방에 집중했고 경기 컷오프 시간이 지나도 계속 완주하는 참가자에 대해 경기 종료 시까지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해 큰 사고 없이 대회를 마무리했다.
정덕교 서장은 “장수 한우랑 사과랑 전국 자전거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에 대해 안전한 경기가 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에 만전을 기했고, 앞으로도 안전한 장수를 위해 교통관리를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