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제278회 임시회 일정 최종 확정
상태바
완주군의회, 제278회 임시회 일정 최종 확정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8.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8일 제278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제278회 완주군의회 임시회는 오는 9월8일부터 20일까지 1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원회 4일,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이 개최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는 ‘완주군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총 25건의 의원발의 안건이 입법예고를 앞두고 있다.
완주군의회 의원들은 2개월여간의 휴회기간에 왕성한 의정활동과 함께 군민들에게 필요한 조례안 제·개정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책지원관 제도 도입과 함께 의원들의 입법활동과 의원발언이 눈에 띄게 늘어나며, 정책지원관 제도의 실효성도 입증하고 있다
서남용 의장은 “지난 2개월여의 휴회기간 동안 기록적인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각 지역별 현장을 돌며, 주민들과 소통한 결과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많은 조례안을 제·개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조례안 등이 입법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하고 밝혔다.
한편 금번 회기기간에는 각종 조례안 및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등과 5분발언 6건, 건의문 1건, 군정질문 1건 등이 계획돼 있다.



주요기사